선교편지
HOME > 부서소개와선교 > 선교편지
2014 년 몽고족 선교보고
1. 여리고 30 일 기도회
금년 2 월 중국ㄴ몽고를 위한 기도정보지 <Prayer4 Hohhot>를 제작하여, 동역하는 선교사들 및 지인들과 기도의 부담을 나눴습니다. 여리고성을 돌때의 심정으로 의심과 성취의 지연을 넘어 믿음의 기간을 보내는 영적 싸움의 기간이었습니다. 2014 년 계속된 기도에 역사하시는 주님의 은혜를 경험하는 한해였습니다.
2. ㄴ몽고 신학교(BTC) 태동
금년 여섯 차례의 ㄴ몽고 방문이 있었습니다. 이방문 기간에 ㄴ몽고 지도자들과 함께 신학교의 비전으로 하나될수 있었고, 네 가정의 교수팀을 구성하였으며, 네 도시의 지역교회에서 실제로 섬기는 봉사자들 중 신입생들을 거의 확정할수 있었습니다. 600 만 ㄴ몽고 몽고족의 존재, 그들의 영적 상황에 관심을 갖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영적 목마름을 채울 방법도 많지 않습니다. 이들 교회들은 외부핍박과 내부 분열로 외부 손길없이는 홀로 설수 없습니다. 기도하기는 몽고어로 처음 진행되는 이 신학교가 이들을 향하신 하나님의 귀중한 선물이 되고, 이 도구가 본격적인 지도자 훈련을 위해 잘 사용 되어지길 기도드립니다.
3. ㄴ몽고 TEE (Theological Education by Extension 신학연장학습) 시작
금년에 TEE 세미나는 감리교신학교, 몽골리아 선교사대상,ㄴ몽고 선교사 대상으로 세차례 실시하였습니다. 또한 현재 ㄴ몽고 교회는 지도자 훈련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로 인해 몽골리아의 TEE
Certificate course 를 개설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는 과정은 곧 시작되는 신학교(BTC) 안에도 개설되지만 독립적으로 몇몇 지역에서도 시작됩니다. 이를 위해 앞으로 2 명의 번역자 수급, 2 년내 15 권 책의 번역, 인도자 훈련 및 지도자 과정 시작을 진행하게 됩니다.
4. IMCC (IM Christian Community,ㄴ몽고유학생교회)
2013 년 행복한 교회 지도력 이양 이후, 저희들의 교회사역의 방향을 놓고 기도하던 중, 2013 년 말 몽골리아에 유학온 내몽고 학생들을 접촉하기 시작했고, 1 년 가까운 준비기간을 거쳐, 2014 년 9 월 IMCC 를 시작하였습니다. 새로운 세계에 온 ㄴ몽고 학생들은 쉽게 복음에 마음을 엽니다. 그러나 곧 그들의 민족주의적 성향과 관습, 닫힌 사고와 폐쇄적인 공동체성이 복음에 저항이 되곤합니다. 이 가운데 자기민족을 사랑하며 헌신할 에스겔 같은 지도자들이 나오길 기도드립니다.
5.신학교 사역
장로신학교과 남고비 신학교 강의를 마쳤습니다. 감사한 것은 장로신학교와 저희 ㄴ몽고신학교가 학점교환 협정을 맺었습니다. 저희 신학교(2년 과정) 졸업후 외몽에서 신학사와 신학석사를 계속 공부할수 있습니다. 또한 남고비에서는 선교장학금 지원을 통해 선교의 동기부여를 하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ㄴ몽고 신학교에 집중하기 위해 몽골 신학교 사역의 비중을 줄이고 있습니다.
6. Motherwise 사역
FCS 학사회의 MOTHERWISE 사역은 학기별로 두 차례 <지혜>,<자유>를 진행되었습니다. 많은 간증들이 있었는데 부부사이에 남탓하던 모습에서 말씀으로 자신을 보기 시작하며 자신을 십자가에 못 박는 삶을 살기 시작하고, 직장도 없고 불신가정의 문제속에서 오직 하나님만 바라며, 말씀 붙잡고 승리한 자매가 마더와이즈 전도사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자유> 책은 그 말씀을 목말라하는 자원자들에 의해 스스로 번역되었습니다. 새로운 것은 2학기부터는 리더쉽이 다음 세대로 이동하였고 새로운 학사층을 대상으로 사역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동안 FCS 1세대 리더쉽의 섬김에 감사드립니다.
7. 국제 제다선교회
지난 7년간 몸 담았던 국제 제다선교회를 떠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단체를 놓고 기도하며 몇 단체를 접촉 중에 있습니다. 선교사로서 평생 사역할 단체를 만날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