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의 시작을 몸이 먼저 느끼는 가 봅니다. 근자에 아내와 제가 겨우살이 준비를 하면서 허리가 아파 한 주간동안 고생을 했는데, 감사하게도 알마티에 침을 놓는 선생님이 계셔 두 번 침을 맞고 이제 조금 진정이 되었습니다. 또한 아내는 요사이 머리가 아프다고 해서 혹시나 해 혈압을 재 보았더니 예전보다 혈압이 많이 높아져 약을 복용해야 하는 것이 아닌 가 생각중입니다. 겨울동안 건강을 잘 보존 할 수 있도록 간구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마침내 지난 주에 장기비자 허가가 나왔습니다. 할렐루야! 저와 아내는 소식을 듣고 이민국에 가서 필요한 정보도 입력하고 사진도 찍고 돌아왔습니다. 이제 모든 서류가 아스타나로 올라가 한달 후면 카작사람들과 유사한 주민증을 받게 되는데 담당자가 저에게 이제 당신은 우리 형제가 되었다고 말이 왠지 기억에 남습니다. 이제 10년 동안 비자와 거주등록 없이 살 수 있게 되어 얼마나 마음이 가벼운지 모릅니다. 지금까지 재정과 기도로 후원해 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지난 주, 동역자 누르겔드의 아내인 굴바큿이 뇌졸중 증상으로 급하게 병원에 입원했습니다. 2주전부터 혈압이 오르고 어지러웠다고 하는데 병원에 가기 전에 잠시 정신을 잃었다고 합니다. 병원에서는 사진 판독을 통하여 머리의 실핏줄이 조금 터졌다고 들었습니다. 지금 병원에 입원 중인데 가끔씩 머리가 아프다고 하는데 다행히 몸에 이상은 없는 것 같습니다. 굴바큿이 문제없이 회복될 수 있도록 함께 간구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회 부지 용도변경은 은혜로 다시한번 탈가르 시에서 내용을 검토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8월 초에 주 정부로부터 불가 판정이 있었지만, 3개월 만에 다시 탈가르 시에서 검토하게 되었고 담당자로부터 긍정적인 대답을 들었습니다. 결과는 알 수 없지만 지난봄에 탈가르 시에서는 시장을 비롯해 담당자들에게 받은 허가사인도 있어 어떻게든 이번에 결판을 내야 될 것 같습니다. 이제, 주님께서 다시 길을 열어 주셨는데 지난 2년간 준비하고 진행한 모든 것이 헛되지 않도록 한마음으로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난번 기도를 부탁드린 교장 선생님의 조카 딜라라 라는 소녀는 저에게 침을 나주신 선생님께서 면역성 부분은 어쩔 수 없지만 연약해진 몸의 회복을 위하여 침으로 도움을 주시겠다고 하셔서 그 자매가 두 번 침을 맞았습니다. 교장과 부모에게는 하나님의 사랑으로 마음을 주셔서 침과 기도로 도와주겠다고 했습니다. 앞으로 이 소녀가 아픈 몸이 회복되도록 그리고 주님의 영광이 이 소녀와 가족에게도 나타날 수 있도록 같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반석/이샘물 드림;

 

[간구의 제목]

1. 에들렛교회

- 성도들의 믿음이 더욱 자라 영적으로 한 단계 도약 할 수 있도록

- 교회부지 용도변경이 마무리 되고 이에, 필요한 건축재정도 준비되도록

- 지도자 누르겔드가 말씀의 능력과 영성을 갖출 수 있도록

2. 가족

- 반석, 샘물의 건강(허리통증, 고혈압)을 위하여

- 인내와 사랑으로 교회 성도들과 지도자들을 잘 세워갈 수 있도록

- 교장선생님의 조카(딜라라/간경화) 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길이 열리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