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칼럼
HOME > 설교와칼럼 > 목회칼럼
이단을 경계하고 이렇게 분별하십시오.
요즘 들어 부쩍 교회 간판을 달고 성경대로 믿는다고 주장하면서 기존 성도들을 미혹하는 이단들이 활보를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특히 안상홍을 보혜사 하나님으로 믿고 증인하는 “하나님의 교회”와 무료성경신학원 간판을 건 이만희 씨의 “신천지교회” 등을 조심해야 합니다. 이런 이단의 성향과 숨은 거짓을 모를 경우 이단에 빠질 위험이 생길 수 있기에 그들의 실체를 바로 알고 단호하게 경계해야 합니다. 그러면서 동시에 무엇이 이단인줄도 모른 체 나와 조금 다르거나 내 생각과 조금 안 맞으면 무조건 이단으로 정죄하는 것도 또한 주의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만일 이단이 아닌 것을 바로 알지도 못하면서 이단이라고 정죄하면 구원의 복음증거를 본의 아니게 방해하게 돼 버리고 주님 앞에 설 때 큰 책망을 받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단은 다음과 같은 3가지의 잘못된 특성을 가지고 있기에 조금 이상할 때는 이 기준으로 분별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1.오직 성경을 하나님 말씀으로 믿고 가르치는지를 먼저 살펴보십시오. 이단들 대부분은 성경에다 자기들의 고유경전을 주장하며 가르칩니다. 예를 들면 문선명의 통일교는 ‘원리강론’. 여호와증인의 ‘새 세계 번역성경’. 영어를 가르쳐 준다고 접근하는 몰몬교의 ‘몰몬경’. 등입니다. 이들은 성경전체를 보지 않고 아전인수 격으로 해석하여 성경의 본뜻을 왜곡시켜 버립니다.
2.예수 그리스도를 유일한 구주와 주인으로 믿는지를 살펴보십시오. 이단 종파의 창시자나 교주는 특별계시를 직접 받았다고 하여 자신을 신격화 합니다. 자신을 재림예수 심판 주라고 주장하거나 보혜사 하나님이라고 주장하여 미혹하면서 예수님은 부분적인 구원한 분이고 교주 자신이 구원의 완성자라고 거짓 주장을 합니다.
3.주의 몸 된 교회를 부인하는지를 살펴보십시오. 이단들은 거짓교리와 편파적인 성경해석으로 기존교회들을 무차별 공격하여 성도들의 영혼을 낚아채 가려고 유인하고 있습니다. 여호와 증인. 지방교회. 하나님의 교회. 신천지교회 등등. 주님의 피로 값 주고 산 교회를 부정하고 자신들에게만 구원이 있다고 기존성도들을 미혹하고 있습니다. 이 이단들의 공통된 특징은 “불신자들을 전도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예수님을 믿고 있는 기존신자들을 몰래 만나거나 교패가 붙어있는 집들만 골라 미혹해 늑대가 양을 도둑질”해 가는 것임으로 속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위의 3가지로는 분별이 잘 안될 경우에는, 부끄러워하거나 숨기지 마시고 용기를 내어서 전도사님들이나 목사님에게 상의를 하시면 성실하게 도와 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목사 김 종 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