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편지
HOME > 부서소개와선교 > 선교편지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이하여 가정과 사업 가운데 주님의 은혜가 더욱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카작은 유례없이 따뜻하고 눈이 없는 겨울을 지내고 있습니다. 날씨가 춥지 않은 것은 감사한데 눈이 좀 적은 것은 많이 아쉬운 것 같습니다. 연초부터 세계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로 건강에 비상이 걸린 상태이지만 올 겨울도 늘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에들렛교회는 2019년 12월 31일 송구영신 예배로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이 곳에서는 새해를 맞이하여 모두 거리로 나와 폭죽을 터트리며 대통령의 새해 인사를 들었지만 저희는 찬양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며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카작 교회 중에 송구영신 예배를 드리는 교회는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성도들이 말씀으로 한해를 맞이하는 것은 참으로 의미 있는 것이라 생각하고 앞으로 많은 카작 교회들도 말씀과 함께 새해를 맞이하는 전통이 세워져 가기를 소망합니다.
1월 첫 주에 교회에서는 이틀 동안 가정세미나를 가졌습니다. 유난히 깨어진 가정이 많은 카작에서는 부부가 서로를 이해하고 가정을 지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가정 사역을 하고 있는 카작 목사님 부부를 강사로 모시고 저희 교회와 인근 학교의 선생님들 가정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진행했습니다. 예상은 5-6가정을 대상으로 진행하려 했지만 초대한 선생님들의 남편들이 교회에서 세미나를 하는 것을 알고는 두 사람이 세미나에 왔다가 참석하지 않고 가버렸습니다. 앞으로도 교회가 카작 가정들을 위하여 기도하며 하나님이 주신 가정을 지키는 일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새해를 맞이하여 누르겔드 목사와 함께 가까이 지내는 몇몇 카작 목사들과 함께 식사하며 비전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여기서 목사들은 에들렛교회가 중심이 되어 알마티와 지방의 작은 카작교회 목사님들을 초대하여 TEE 수업도 진행하고 그 교회들을 영적으로 돕는 일을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의견을 들었습니다. 저는 우리 교회가 그런 역량이 될 수 있는지 모르겠지만 함께 한 분들이 그런 마음이 있다면 기꺼이 돕겠다는 했습니다. 앞으로 분기에 한번 정도 만나 함께 교제하며 카작 교회를 위하여 필요한 것을 나누자고 했는데 이 일에 주님의 인도하심이 있도록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새해부터 교회는 중보기도를 시작했습니다. 성도들이 주 중에 시간을 내어 교회 기도방에서 교회와 카작 그리고 성도들의 기도 제목으로 기도하는 최소 한시간 이상 기도하는 것인데 8-9명의 성도들이 함께 기도를 하고 있습니다. 중보기도를 통하여 성도들이 좀더 주님과 연합되고 기도 응답을 통하여 기도의 능력을 깨달을 수 있도록 중보기도팀을 위하여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26일 주일에는 에들렛교회 10주년 감사예배를 드렸습니다. 2010년 1월 첫 주에 알마티 인근 탈가르 시 농장 지역 누르겔드의 단칸방에서 시작된 에들렛 교회가 이제 10년이 되었습니다. 지난 시간 동안 교회를 인도해주신 주님과 저와 교회를 위하여 항상 기도해주시고 물질을 나누어 주시고 함께 해 주신 동역자님들 에게도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기념 예배는 찬양과 설교 그리고 지난 10년을 돌아보는 영상을 보고 참석하신 손님들의 축하인사와 한국에서 보내주신 축하 영상을 나누었는데 조용한 가운데 은혜가 넘쳤던 것 같습니다. 저희 가족도 “야곱의 축복” 을 특송으로 불렀는데 특별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또한, 그 동안 교회에 보여주시고 열어주신 사역들을 성도들과 함께 교회의 비전으로 나누었습니다. 에들렛 교회의 비전은 “하나님께서 사랑하시는 살아있는 교회” “복음을 전하는 교회” “어려운 이웃을 돕는 교회” “다음 세대를 준비하는 교회” 입니다. 이것을 마지막 은혜의 때를 살아가는 교회와 성도들에게 주신 비전으로 받고 설교를 통하여 선포하였습니다. 복음의 불모지인 동 카작 지역을 향한 저희 교회의 기도와 노력 그리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잊지않으며 교회의 다음 세대와 불신자 어린이들을 위한 사역들을 구체적으로 행하여 나가기를 위하여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올 한해도 카작의 에들렛교회와 성도들 그리고 선포된 비전들을 함께 이루어 나가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새해 천산 아래 탈가르 시에서 김반석/ 이샘물 드립니다.
[기도 제목]
1. 에들렛교회
- 교회에게 주신 비전을 성도들이 한마음으로 이루어 갈 수 있도록
- 중보기도가 활성화 되고 성도들이 기도의 능력을 체험하도록
- 부족한 교회 자동차 구입 비용이 좀더 채워지도록
2. 가족
- 반석,샘물이 건강하여 지치지 않고 기쁨으로 사역을 잘 감당하도록
- 윤주, 민주가 각자 서 있는 자리에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