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칼럼
HOME > 설교와칼럼 > 목회칼럼
성경 통독 이렇게 하면 좋습니다.
1. 매일 10장씩 읽습니다. 신약이 260장이니 26일이면 통독이 가능합니다. 하루에 읽는 수량은 형편에 따라 조절해도 좋습니다. 그러나 너무 적으면 느슨해져서 통독이 어렵게 됩니다. 정해 진 분량 이상으로 한꺼번에 너무 많이 읽지 않도록 하십시오. 매일 꾸준히 읽는 것이 더 중요 합니다. 한번에 10장을 읽어도 좋지만 나누어 읽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듣는 성경을 사용 할 때는 성경을 펴놓고 눈으로 함께 읽어야 합니다.
2. 매 장마다 가장 좋았던 성경구절을 찾아 적으십시오, 축복이나 약속의 말씀, 지켜야 할 말씀, 권면이나 명령의 말씀 가운데 가장 좋았던 성경구절 1~2개를 성경말씀 수첩에 적으십시오. 어느 장에는 2~3개가 될 수도 있고 어느 장에는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성경 속에 있는 보화를 찾기 위해서입니다. (성경말씀 수첩을 교회에서 준비합니다)
3. 찾은 말씀 구절은 가정이나 목장에서 서로 나누면 좋습니다. 적었던 말씀 가운데 가장 좋았던 1~2개를 목장 때에 나누십시오. 왜 그 말씀이 좋았는지에 대해 나누면 목장 안에 말씀의 은 혜가 넘치고 서로 격려하며 성경통독을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전교인 단체 카톡방을 통해 그 날의 말씀을 서로 공유하면 통독에 힘을 얻어 많은 분들이 통독을 할 수 있습니다.
신약성경 통독은 2월부터 시작 합니다. 각 목장을 통해서 신청해 주시고 신약 성경 전체를 통독을 하신 분들에게는 격려의 차원에서 선물을 준비하여 드립니다. 자세한 진행사항은 교회에서 안내하겠습니다. 올 한해 말씀을 읽고 은혜를 경험하는 우리 신림교회 성도님들이 되시기를 소원합니다.
여러분의 목사 김 종 석